'DMZ 평화관광' 한국 대표 관광브랜드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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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무장지대(DMZ) 평화관광을 한국 관광 대표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한 방안이 마련됩니다.

 
비무장지대 평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업무 협력 체계 구축 및 지자체 간 연계협력 사업 추진, 차별화된 관광콘텐츠 개발, 난개발 방지, 지속 가능한 관광개발 대책 마련 등의 내용이 진행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와관련 한국관광공사, 비무장지대 접경 13개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하는 '비무장지대 평화관광 추진협의회'를 구성하고 20일 서울 포시즌스호텔에서 발족식을 열었습니다.
 
지자체의 경우 인천광역시·경기도·강원도가 참여하고 옹진군·강화군·김포시·파주시·연천군·철원군·화천군·양구군·인제군·고성군 등 기초지자체 10개가 함께 합니다.
 
문체부는 "지난 남북정상회담 때 남북이 비무장지대를 '실질적인 평화지대'로 만드는 데 뜻을 같이한 만큼 평화관광 활성화를 위해 더 적극적으로 움직여야 할 시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비무장지대 관광은 기존의 분단과 긴장관계를 중심으로 한 안보관광에서 벗어나 비무장지대 접경지역을 평화와 공존의 공간으로 만드는 방향으로 추진될 예정입니다.
 
구체적으로 DMZ 평화관광을 한국 관광 대표 브랜드로 육성하겠다는 포부입니다.
 
홍성운 문체부 국내관광진흥과장은 "분단과 냉전의 상징이었던 DMZ를 평화와 공존의 공간으로 변화시킬 것"이라며 "동아시아 철도공동체, 동해안관광특구 조성 등을 연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노태강 문체부 차관은 "중앙정부와 접경지역 지자체가 협력해 비무장지대의 관광 난개발이나 중복 업무가 생기지 않도록 연결고리가 될 것"이라며 "비무장지대를 세계와 후손들에게 널리 자랑할 수 있는 관광 모델로 만들겠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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