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50대 '나홀로족' 1인용품 '큰손' 자리매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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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후플러스최민영 기자 = 40∼50대 중장년층이 소용량, 소포장 등 1인 가구 맞춤형 제품의 주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미혼과 비혼 등으로 혼자 사는 중장년층이 늘어나 온라인몰에서 관련 제품을 많이 찾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온라인쇼핑사이트 옥션이 올해 1∼9월 소포장·간편식·소형가구·소형가전 등 대표적인 1인 가구 품목을 대상으로 40∼50대 구매량을 살펴본 결과 지난해 동기보다 27% 늘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3년 전인 2015년 동기와 비교하면 189%나 증가했습니다.
 
소용량·소포장 식품을 구매한 40∼50대는 3년 전과 비교해 121% 늘었습니다.
 
소포장 샐러드 채소가 360% 늘며 증가 폭이 컸으며 냉동 과일도 136% 증가했습니다.
 
1인 가구가 많이 찾는 즉석조리식품, 편의 식품 등 간편식도 지난해 대비 46%, 3년 전보다는 338% 각각 뛰었습니다.
 
품목별로 컵밥·덮밥은 3년 새 1천354%, 즉석국·탕은 294%, 즉석조리·볶음은 290% 각각 늘었습니다.
 
가구 등 인테리어 용품 역시 소형 제품이 인기를 끌며 구매량이 2015년보다 201% 증가했습니다.
 
또 소형가전을 구매한 40∼50대도 3년 새 87%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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